[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가족센터는 지난 3일 영종도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관내 취약위기가정을 위한 송년행사인‘수고했어요 올해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가족역량강화지지원사업의 하나인‘수고했어요 올해도’ 프로그램은 계양구가족센터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해를 함께 마무리하고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시지가 담긴 ‘클레이 스노볼 만들기’, 다른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운동회’ 등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하루 동안 활동한 모습을 즉석사진에 담아 전시하는 ‘가족 추억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과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덕분에 연말 느낌을 만끽할 수 있었던 것 같고 오랜만에 아무 생각 없이 웃고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고 항상 가족센터에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가족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에서는 계양구의 취약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 이혼, 재난, 실직 등의 위기상황을 겪은 긴급위기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