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주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지난 14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곤지암리조트에서 ‘2022년 광주시 어린이집 연합회 정기총회 및 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 사업 및 결산보고 제14대 연합회장 선거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연찬회에서는 보육발전 유공자 표창과 장기재직자 공로패 수여, 어린이집 연합회의 방세환 광주시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원장들의 사기 진작과 재충전 기회 제공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공연 및 만찬의 시간도 이어졌다.
장경임 연합회장은 “해맑고 예쁜 아이들의 미소와 그 아이들을 사랑해주는 보육 교직원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으로 지난 6년간 회장직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직은 내려놓지만 무한한 감사의 짐은 둘러메고 보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2023년에는 보육 교직원의 장기 근속수당 지원 확대와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을 신규 추진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오늘 감사패 수여의 의미를 되뇌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