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시는 2023년 1월 1일부터 구리시보건소에서 “새해맞이 20만보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다운받아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즐거운 걷기 더 행복한 건강생활’을 가입하고 커뮤니티 내에서 진행되는 ‘새해맞이 20만보 챌린지’에 ‘참여하기’버튼을 누르면 시작된다.
‘새해맞이 20만보 챌린지’는 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1월 한 달 동안 20만보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 중 300명에게 모바일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어 커뮤니티 게시판에 초대한 친구 닉네임 인증 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모바일 음료 기프티콘이 별도로 제공된다.
시는 2022년에 전 시민 대상으로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2023년 새해 첫날 시작하는 걷기 챌린지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제공하고 구리시 전반에 걸쳐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가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추진되는 만큼 새해의 활기찬 시작과 동시에 걷기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리시 100대 시정시책에 맞춰 가족이 모두 건강한 도시, 누구나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흥미롭고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지속 발굴, 제공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