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중학교개진분교장(교장 안효선)은 지난 12월 19일(월)부터 12월 30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학기 꿈·끼 탐색주간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 12월 19일(월)에 진행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교육사회적기업 포인트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한 진로체험으로 6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캐릭터 디자인 체험 교실에서는 스스로 창작한 이모티콘을 클레이, PS 판을 활용해 열쇠고리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고, 심장의 체험 교실에서는 기도와 식도, 심장을 직접 해부하며 심장의 구조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수분장사 체험 교실에서는 컬러 파운데이션 재료를 사용해 멍, 상처 분장, 가면 분장을 자신의 신체에 직접 분장해 보며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법 등을 살펴보았다.
□ 12월 23일(금)에 진행된 진로 다짐 케이크 만들기 활동은 제과제빵사 직업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 시간을 가진 후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케이크를 완성하면서 자신의 진로 포부를 다짐하고 인식하는 기회를 가졌다.
□ 12월 27일(화)에 실시된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은 풍선아트 박재현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진로체험으로 풍선아트 관련 진로 강연, 체험키트를 활용한 풍선아트 활동이 진행됐다.
□ 고령중학교개진분교장 안효선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숨은 재능과 꿈을 찾아가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으므로 학교에서 다양한 직업세계의 탐색과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그 과정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과 값진 경험을 함으로써 자신의 재능과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