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에서 주관한 ‘2022 학교안전 공모전’에서 포항명도학교(교장 김재규) 중학교 1학년 3반(담임교사 박선영) 박주성, 김도욱, 최민호, 김은현, 최주은 학생의 단체작‘대피해요’가 안전노래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 포항명도학교 중학교 1학년 3반 단체명인 ‘명도지진안전단’은 지진대피요령을 익숙한 음정에 재미있는 가사와 연기로‘대피해요’라는 영상물을 제작하여 공모하였다.
□ 2022. 10. 4.(화) ~ 11. 30.(금) 실시한 ‘학교안전 공모전’은 일상에서 즐기면서 습득하는 학교 안전 문화를 주제로 경상북도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각종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응모하여 안전노래, 안전사진, 안전캐릭터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총 63명(팀)이 선정되었다.
□ 지도한 박선영 교사는 “장애학생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생활 속에서 항상 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 학교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본 공모전에 출품하게 되었다”면서 “우리반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면서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촬영하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 김재규 교장은 “학교안전 공모전에 대한 자율적 참여와 경험을 통해 큰 성취감을 느꼈을 것이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우리 특수학교 학생들이 대회에 많이 참가하여 장애극복과 도전정신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