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창의실에서 41개 G2B 회원사 간 홍보 협력 강화를 위해 G2B 홍보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3년 만에 열린 대면 회의로 38명이 참석해 부천시와 회원사 간 결속력을 다지는 자리로 진행됐다.
G2B 홍보네트워크는 관내 대학, 병원, 기업, 공공기관과의 홍보 네트워크를 구축해 각 회원사가 보유하고 있는 홍보매체를 활용해 부천시민에게 적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게 골자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천시-캐릭터 ‘부천핸썹’ 민간협업 확대 유한대학교-유일한기념홀 공간설계 및 전시연출·제작설치 사업 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 2023년도 국민연금 급여액 5.1% 인상 부천소방서-재난취약계층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등 회원사 주요 홍보 사항을 안내하고 홍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올해 시민들이 각종 혜택 및 복지정책을 적기에 누리고 부천에 사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G2B 홍보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주요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좋은 정책이 있어도 시민들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시와 여러 기관이 시행하는 좋은 정책을 시민들이 잘 알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각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홍보 매체를 활용해 널리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