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은 8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감사패는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으로 경기도의회 의정발전에 헌신하고 도민의 안전과 효율적인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됐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은 박명숙, 윤종영, 이서영 의원이 선정됐으며 의정활동 우수의원은 이상원, 이기인, 유경현, 정동혁 의원이 선정되어 총 7명이 감사패를 받았다.
행정사무감사에서 박명숙 의원은 노후 공동주택의 화재 안전 점검강화와 전 도민 방독면 보급 검토를 요구하는 등 안전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윤종영 의원은 일선 소방서의 갑질 사건의 미흡한 대처를 지적하고 근무환경 개선을 요구했으며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통한 민관협력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또한, 이서영 의원은 소방안전을 위한 조기 안전교육과 인권 침해와 차별행위 예방을 위한 체감형 도민 인권교육을 당부하는 등 도민 안전과 인권 의식 향상에 노력했다.
의정활동 우수위원에 선정된 이상원, 이기인, 유경현, 정동혁 의원은 세밀한 예산심사와 꼼꼼한 정책 검토, 토론회 및 주민 정담회 개최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계일 위원장은 “수상하신 모든 의원님들께 축하드리고 도민의 안전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올 한해도 안전행정위원회 위원님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