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창전동은 2023년 2월 CCTV 및 민원 상담 테이블과 건강코너를 정비하고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
창전동은 지난 1월중 주취자가 민원실을 방문해 여성공무원 등 직원에게 위협적인 행동을 했으나 CCTV 촬영 방향이 엇나가 그 장면이 녹화되지 않는 사건이 발생한바 있다.
이에 창전동은 민원실 곳곳에 ‘CCTV 녹화 중’ 경고스티커를 부착하고 민원실에서 직원뿐만 아니라 여성 및 취약계층에 대한 폭력이나 위협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CCTV 촬영 방향을 조정하고 민원실 모든 방향이 촬영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러 비품들이 정돈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취자들에게 무기로 사용될 수 있음을 인지해 최대한 위협적이지 않고 깔끔하게 테이블을 정비했다.
창전동은 이천 시내와 가까워 민원인의 방문이 많은 지역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존 비치되어 있던 혈압 측정기 주변에 손 마사지기, 안경세척기를 추가 비치해 건강코너를 정비했으며 민원실을 포함한 행정복지센터 곳곳에 공기정화식물을 비치해 공기 중의 세균이나 유해물질을 정화하고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개선했다.
동은 창전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지속적인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만족도가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