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3일까지 상동호수공원에서 ‘부천시 공원생태코디네이터 5기 양성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원코디네이터 교육은 부천 관내 도시공원의 자연생태를 이해하고 있는 공원 이용객을 대상으로 공원 생태 프로그램을 계획·선정 운영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본 과정은 총 40시간으로 도시공원의 이해와 공원의 기능, 프로그램 계획안 작성법, 공원해설프로그램 및 자연놀이 기획 등 이론 학습과 현장실습을 병행해 실무에 적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부천시 공원생태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수료하면 공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원코디네이터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부천 공원 127개소 4개 지구에서 선발되면 공원코디네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오는 3월 3일부터 31일까지 공원코디네이터의 직무교육을 시행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공원코디네이터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부천시 공원관리과는 주거지 인근 공원을 활용해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5개 전문업체에 민간 위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 학교, 단체는 상동호수공원운영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