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행정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3-07 11:53:16
[금요저널] 이천시 신둔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3일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청소년 지도위원들이 협력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 복지사각지대 홍보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청소년 지도위원, 신둔 파출소, 신둔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신둔 초등학교 주변과 유동인구가 많은 신둔면 수광리 일대 상가 및 편의점, 일반 음식점 등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면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신둔면 맞춤형 복지팀으로 알려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하고 청소년 유해약물 확산 방지를 위해‘청소년 유해환경 OUT 리플릿을 배부하고 청소년에게 술, 담배 판매금지 및 신분증 확인을 해 줄 것을 안내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태원 민간위원장은“주변 이웃의 관심을 높이며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했으며 정하석 청소년 지도위원장은 “청소년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현규 신둔면장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청소년 지도위원회가 협력해 뜻깊은 활동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