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는 3월 16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3년 안성시청년정책시행계획 보고 청년온라인포털사이트 착수보고 2022년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청년정책 제안사업 발표 및 청년정책위원회 발전방향 토론 등의 안건을 가지고 진행됐다.
2023년 안성시청년정책시행계획은 지난 2022년 10월 심의완료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청년의 주거, 건강, 문화, 일자리, 참여 등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체감도 높은 맞춤형 청년정책으로 7개 부서에서 31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청년 거버넌스 거점공간인 안성시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개소를 시작으로 청년개인의 고민을 들어 줄 수 있는 청년상담센터를 설치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연계할 예정이다.
안성시청년정책공동위원장인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청년정책을 시행하는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을 적극 말씀해주시면 청년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청년정책위원회 이용성 공동위원장은 “청년들의 의견을 경청해 청년정책이 시행되는 성과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안성시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등 주요 청년정책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