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식과 2023년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계양구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고 전문적이고 다양한 청년정책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기구이다.
윤환 구청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공무원,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와 관계 기관의 장, 청년 단체 활동 청년,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 등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직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위원들은 2년간 계양구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위촉식 이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계양구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2023년 계양구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심의·의결을 진행했다.
계양구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청년의 힘을 기르고 함께 도전하는 청년 성공 도시 계양’을 비전으로 설정해 5개년 동안 시행할 5개 정책 과제와 26개 중점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2023년도 계양구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연계해 18개의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윤환 구청장은 “청년층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계양구 청년정책 추진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