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과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제2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6개 분야 20개 프로그램으로 모집인원은 2100여명이다.
제2기 프로그램은 코딩의 정의와 필요성을 배우는 ‘코딩교실’과 저소득 자녀의 영어학습 지원을 위한 ‘영어키움반’, 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 ‘영어과학교실’, 주제별로 역사를 흥미롭게 배우는 ‘초등역사교실’등 다양한 강좌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분야의 경험을 위한 ‘목공창의모형교실’과 자기주도학습 분야의 ‘플래너학습법’, ‘하브루타’, 매주 월·화·목 1:1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입시상담과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하는 ‘영어전자책’, ‘초·중등 온라인학습방’,‘원어민화상영어’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매년 인기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6월 16일부터 26일까지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동안 운영될 프로그램으로 원어민 강사와 함께 하는 흥미로운 주제와 관련한 활동과 게임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 회화를 익히는 ‘영어캠프’와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책 한 편을 선정해 영어로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 발표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토대로 이야기를 재구성해 동화책을 만들어 보는 ‘영어특강’이 있다.
저소득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자녀는 수강료를 면제해 우선 선발하고 일반 가정의 자녀 중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 50%를 감면해 준다.
모집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의 정규 수업만으로 부족한 분야의 교육지원과 미래세대의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