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3월 29일 2023년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지역유관기관 협의체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 거제시가족센터 신규사업인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다양한 지역기관과의 협력과 지역사회 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협의체는 지역 내 사례관리 사업을 추진 중이거나 사례관리 유관 기관인 거제시 복지과 희망복지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거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거제시 드림스타트센터 거제가정상담센터 거제YWCA 성폭력상담소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거제시자활센터 등 총12개 기관으로 구성된다.
위촉식에 이어서 2023년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각 기관에서 제공할 수 있는 여러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거제시가족센터 하성영 센터장은 “지역유관기관 협의체가 취약·위기가정을 비롯한 모든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취약·위기 가족에게 필요한 다양한 복지 자원을 연계해 줄 수 있는 네크워크를 구축한 점이 가장 희망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한 가족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 강화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