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김해시복지재단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3일 장유넷/김해인터넷신문과 함께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보금자리체인지를 진행했다.
보금자리체인지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재가장애인과 지역사회 후원자를 연계해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제1호 보금자리체인지 대상자로 선정된 김씨는 습하고 밀폐된 주거환경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지속적인 잔기침에 시달리고 있으나, 시각장애로 인해 먼지 제거 및 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사연을 접한 박동현 대표는 흔쾌히 공기청정기 및 전자레인지 후원에 나섰다.
박동현 대표는 “제1호 후원자로서 가장 먼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재가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상자 김씨는 “눈이 보이지 않아 공기가 나쁜 줄도 몰랐다.
덕분에 기침도 줄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간단한 식사를 데우거나 준비하는데 불편함이 많아서 꼭 필요한 전자레인지 하나만 제게 허락해 달라고 기도했는데 공기청정기까지 선물 받게 되어 기쁨이 세배, 네배가 됐다.
희망과 정이 넘치는 이웃들과 복지관이 함께 하고 있어서 행복한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보금자리를 위협하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055-310-3350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