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꽃피는 봄을 맞아 따사로운 햇살 속 산림휴양과 짜릿한 산악레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새봄 추억만들기 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산의 자연이 가꾸어 놓은 산림욕장에서 대자연의 치유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산림휴양 건강 체험프로그램과 인생 최고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모노레일과 집라인 산악레포츠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수 있다.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을 오르며 창밖으로 아름답게 피어 있는 철쭉 자연 군락지 꽃구경으로 방문객들은 눈과 마음을 청정 자연으로 힐링하게 된다.
함양 8경 중 하나인 대봉산 철쭉은 기후에 따라 개화기가 변종이 있으며 금년에는 5월 초순부터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봉산 정상에 오르면 저멀리 바라보이는 지리산 천왕봉의 정기와 함께 대봉산 봉황의 정기를 가득 받을 수 있으며 간절한 소원 한가지를 이루어 준다는 전설이 있는 영험한 소원바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줄이어 찾고 있다.
청정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생태숲 산림욕장 등 자연 친화 숲길도 봄나들이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이른 봄 만발한 진달래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이 함양대봉산휴양밸리를 찾으며 작년 3월 보다 올해 3월에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하는 등 봄철 핫한 관광지로서 큰 인기를 끌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휴양밸리 관계자는 “대봉모노레일이 산뜻한 봄옷으로 갈아 입고 방문객 맞이를 하고 있다”며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서 대봉산 황금봉황의 정기를 가득 받으시고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의 선물하세요.”고 전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 티켓 예매는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과 집라인은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누리집’, 대봉캠핑랜드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누리집’ 또는 ‘숲나들e’를 통해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