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하동녹차연구소가 하동녹차로 만든 간식거리 ‘서울타워 쫀득이’를 출시해 지난달 말 서울 남산에 있는 N서울타워에 신규 입점하며 오프라인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하동녹차연구소가 N서울타워 입점을 통해 선보인 서울타워 쫀득이는 뉴트로 열풍에 기존 쫀득이에 녹차가루를 첨가한 간식거리를 상품화한 제품이다.
하동녹차를 사용한 쫀득이는 국내 디저트 시장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빵과 커피 정도가 전부였던 시기에서 시간이 흐름에 따라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른 전문화·프리미엄화 추세를 반영한 제품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이 선호하는 관광명소로 그간 사랑의 자물쇠, 하트의자, 야간 조명쇼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하동녹차연구소는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녹차 가공제품을 입점해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고객 확대를 한층 더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녹차연구소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인 하동녹차를 이용한 제품의 소비 촉진을 위해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N서울타워 입점을 통해 하동녹차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