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산시청소년회관은 지난 1일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와 건전한 사회참여를 위해 양산시청소년의회 및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신규위원 위촉식을 열고 전임 참여기구위원 대상 우수활동자 표창 및 활동인증서를 전달했다.
위촉식에는 양산시청소년의회 의원 9명,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16명, 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 8명,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17명 등 총 50명의 청소년이 신규 위촉됐다.
청소년의회와 청소년참여기구는 공개모집 및 면접을 통해 구성됐으며 2024년 3월 31일까지 1년간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위촉식 후 참여기구 청소년은 부산 일대로 역량강화를 위한 1박 2일간 워크숍을 다녀왔으며 워크숍을 통해 참여기구의 이해와 청소년정책 특강을 듣고 위원 간의 친목도모 활동을 통해 기본 소양과 결속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정책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위원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참여기구가 왕성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니 1년간 활동할 참여기구 청소년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