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양성작은도서관에서는 안성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및 독서 동아리를 운영한다.
프로그램과 독서회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문화프로그램은 안성 의료 사협의 이순호 한의사와 함께 걷기 운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실천해보는 ‘동네 한의사와 함께 하는 건강하게 걷기 실천 교실’과 55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동네 사랑방 스마트폰 활용 교실’, 초등 3~4학년의 역사 인식 및 소양 교육을 위한 ‘어린이 조선왕조실록 탐구 교실’, 독서와 취미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책 소리가 흐르는 이야기꽃 뜨개 공방’ 등이 있다.
또한 양성작은도서관에서는 ‘아.시.모’과 ‘사마천의 사기 읽기’ 모임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아.시.모’는 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모여 좋은 시를 읽고 필사하고 나누는 모임이며 ‘사기 읽기’는 중국 최고의 고전이지만 평소에는 도전하기 어려웠던 사마천의 사기를 일정량의 목표를 정해 꾸준히 읽고 이야기를 나누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완독해 볼 수 있는 모임이다.
상기 프로그램 및 독서회는 안성시 도서관과 홈페이지,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양성 작은도서관에서 준비한 문화 프로그램과 독서회에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본인도 몰랐던 재능과 취미를 발견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