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한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워크숍 ‘Youth Voice’에 참가했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에 위치한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각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위촉받아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운영위원회 소양교육, 청소년정책과 정책제안에 관한 내용, 공동체 활동, 교류 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행사의 쉬는 시간에도 별도의 ‘인터넷 혐오표현 근절 캠페인’ 활동을 펼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해 행사의 가장 큰 상인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상’을 수상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윤가영 양은 “이번 활동을 통해 다른 지역의 청소년 정책들에 관해서 알게 되고 타 시설 청소년운영위원들과 교류하면서 앞으로 우리 위원회의 운영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는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김진우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정책에 관해 기관별로 토론을 하고 발표를 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큰 뜻을 키우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