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6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안성 시민리더 서포터즈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총 10회기 동안 시민 리더십을 이해하는 이론 강의, 시민리더십 교육 기획 훈련을 이수할 예정이다.
안성 시민리더 서포터즈는 안성교육지원청 안성지역교육기부자 연수 사업의 일환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수강생들의 시민리더십 역량을 강화시켜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 및 공동체 안녕을 위해 청소년들의 시민의식을 향상시키고 시민리더로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안성 시민리더 서포터즈 2기 수강생들은 교육 이수 후 안성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해 하반기 중 학생 주도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계절 프로그램을 서포터즈 1기 수강생들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마련한 교육 현장에서 서포터즈 2기 수강생들이 시민리더십에 대한 교육을 잘 이수해, 이를 바탕으로 안성 청소년들이 시민리더로서 자기주도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고안해내는 등 좋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작년에 교육을 이수한 안성 시민리더 서포터즈 1기 수강생들은 학생 주도 프로젝트 기획 발굴 및 실천을 위해 매월 정기 간담회를 진행해 청소년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