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0230605112855.jpg][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6월 3일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및 화합 도모를 위해 ‘2023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청년정책협의체 신규위원 18명 위촉장 수여, 청년거버넌스 역량강화 토크쇼, 분과별 의제 발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거버넌스 역량강화를 위한 토크쇼는 ‘청년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청년정책 전문가인 김동희 거버넌스리빙랩 이사장과 2명의 청년활동가 주도로 진행됐다.
분과별 의제 발굴 시간에는 청년활동가 4명이 소통 리더로 참석해 분과 토의 활동을 이끌었으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토론 끝에 올 한 해 동안 분과에서 다룰 청년정책 대상자를 선정하고 분과 구성원을 확정했다.
당일 워크숍에 참석한 신규위원은 “청년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협의체 활동을 통해 부천 청년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청년정책 발전을 위해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 18명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기존 위원들과 협력해 좋은 정책 제안으로 협의체 활동을 활성화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부천시도 청년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할 기회와 조건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