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시 계양구 계산3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일부터 10월 24일까지 도서관 견학 사업 ‘내 친구 도서관’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 친구 도서관’ 프로그램은 8월 2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북카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 오후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오전과 오후 중 선택 신청할 수 있고 1일 1회 참여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미취학 아동에게 올바른 도서관 이용 예절과 자율독서법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평생 독서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된다.
기초 독서환경을 친근감 있게 만들어 책과 함께하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현재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 누리북카페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으로 파견된 전문 사서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상주하고 있으며 이번 ‘내 친구 도서관’ 프로그램에 사서가 그림책을 읽어주는 시간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최종국 계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만지고 읽으면서 도서관과 독서에 대한 편안함이 마음속에 자리 잡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 내 북카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