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수구는 오는 23일까지 연수구만의 특색있는 참여형 브랜드 식품 개발을 위해 ‘2023년 연수구 브랜드 식품 개발 공모전’ 참가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식품영업자들의 판로개척 지원 등 지역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식품·요리에 관심 있는 지역 청소년들의 수상 및 실전 경험 기회의 장 마련을 통해 ‘쉐프’ 등 지역인재를 발굴 육성하고자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연수구와 관련된 스토리가 있는 연수구의 특색을 담은 디저트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참가할 수 있다.
우수작품 중 일반부는 표창 수여와 함께 맛집 간판 제작 배부,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등 판로 개척 지원과 필요시 주방시설 개선 및 장비 구입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학생부는 표창장 수여와 상금을 지원하며 대상 및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은 ‘연수구 브랜드 식품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위생정책과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연수구 브랜드식품 개발 공모전’이 식품영업주 및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작과 도전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식품 판로개척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