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은 지난 4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 체육과 관계자를 만나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대를 위한 ‘호원 실내 배드민턴장 건립계획안’에 대한 추진경위 및 향후계획 업무보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영봉 위원장은 지난 2020년부터 의정부동 산 16-3번지 일원에 소재한 신원배드민턴클럽의 합법화 요구 지역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는데 그 결실로 이번 사업계획안이 이루어지게 됐다.
참석한 의정부시 관계자는 “호원 실내 배드민턴장은 2023년 7월 건립 공모 신청을 받아 2025년 8월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기한 내 차질없이 건립해 관내 부족한 공공체육시설 확충 요구에 부응하고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대로 주민들의 체력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보고했다.
이에 이영봉 위원장은 “해당 지역에는 합법적인 배드민턴장 생활체육시설이 없어 그동안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결실을 맺게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지역주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배드민턴장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체육시설들이 종합적으로 갖춰지는데 한번 더 고민해 주시기를 당부하면서 체계적이고 차질없는 준비로 착공이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해 주시고 문제 발생시는 발 빠르게 소통해 해결되는 방향으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