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청소년의 개별성을 존중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공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 10일~11일 1박2일 동안 광주시 퇴촌 소재의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우리가족 별빛동행’ 청소년 가족 글램핑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청소년 가족 글램핑은 가족구성원의 연대감을 더욱 견고하게 해주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으로서 건강하고 의미 있는 가족여가 문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9세~24세 청소년이 포함된 안성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참가비는 1인당 20,000원이며 이외 경비는 일체 지원되며 사회적 배려대상 가족은 참가비가 50% 감면된다.
참가 가족에게는 1박2일 동안 왕복전세버스, 샤워실·화장실·냉방시설 등이 구비된 풀옵션 글램핑, 바비큐 및 식사와 함께 참가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오리엔티어링과 Campfire 등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이 지원된다.
1차 가족글램핑은 신청이 마감됐으며 2차 가족글램핑은 모집을 준비 중이다.
2차 가족글램핑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모집 안내를 공지하고 인스타그램에도 모집 안내를 게시할 예정이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게시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활동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