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김일중 의원은 20일 도의회 이천상담소에서 이천시 학교운영위원장과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천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 15명의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했으며 학교 현안 사항, 학교운영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도 개선, 학운위 활동 공유 등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중 의원은 학운위 제도를 설명하고 학교 운영의 자율성과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위해 학운위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학운위원 역량 연수 강화 필요, 교육 현안과 미래 교육에 대한 넓은 이해와 통찰력, 의견 배치시 원활한 소통능력, 교육자치 구성원으로서 사명감 등이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이어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김일중 의원은 “학운위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의견은 집행부와 면밀히 검토해 학운위가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김일중 의원은 제7대 이천시의원을 거쳐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으로 의정활동하며 앞서 도농 학력 격차 심화 지적, 지역특수성 고려한 반도체학과 육성 추진 주문, 무상교육 지원사업 제도 개선, 도교육청 인사배치 문제 지적 등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힘써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