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8월 12일 도담도담장난감월드에서 ‘도담과 같이 나눔의 가치’ 무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양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행사는 계양구 위탁사업기관인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이날 도담도담장난감월드와 회원들의 기증 장난감, 도서 영상물 등을 무료로 나누는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무료 나눔과 참여자 간의 물물교환으로 진행됐으며 ‘아동 권리 존중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우리 아이가 더 이상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나눔이 지속적으로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선영 인천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자원순환의 의미와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개최로 지역사회의 명실상부한 ‘나눔의 장’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 장난감은 비싸고 오래 쓰기 어려운데, 이렇게 함께 쓰는 문화가 조성된다면 가정 경제와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번 행사가 도담도담장난감월드와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도움으로 적극적으로 추진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