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저소득층 초등학생 대상…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공모 소원 사연 작성해 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8-21 10:03:00
[금요저널] 연수구는 ㈜E1의 2천500만원 후원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의 소원을 이뤄주는 ‘소원 이루어 DREAM’ 사업을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공모한다.
‘소원 이루어 DREAM’은 연수구에 주소를 둔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심사를 통해 50명 내외로 대상자를 선정해서 분야별 소원을 이뤄주는 사업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가족과 함께하고 싶은 여행 본인이 꼭 갖고 싶은 물품 평소 꼭 해보고 싶었던 활동 등을 사연으로 작성해 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사연은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에서 대상자 선정심사를 진행하며 경제적 여건, 소원의 진실성, 실현가능성, 작품성 등을 심사한다.
또한, 신청아동이 등록장애인인 경우 법정 한부모가구 조손가구에 해당하는 경우 희망하는 소원과 관련한 수상실적이 있는 경우 등에는 가점을 부여하게 된다.
가점부여 후 총점이 높은 고득점자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대상자 심사결과는 9월 7일 연수구청 홈페이지 복지포털에 게시될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평소 이루지 못 한 아동의 작은 소원을 이룰 기회를 마련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지역아동이 소원성취 프로젝트인 ‘소원 이루어 DREAM’ 사업에 많이 응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