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천구는 오는 7~9일 전국단위 교육축제인 ‘Y교육박람회 2023’ 개최를 앞둔 가운데, ‘행복한 교육도시 양천’의 브랜드 가치 홍보 및 성공적인 관람객 유치를 위해 3개의 홍보 이벤트에 9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구는 ‘쇼 미 더 Y교육박람회’를 주제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대표 콘텐츠인 ‘숏폼 영상 공모전’을 9월 22일까지 개최한다.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리는 Y교육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브이로그, 댄스챌린지, 광고 패러디 등 자유로운 형식을 차용해 1분 이내 세로형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전은 Y교육박람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연령, 거주지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며 1인 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9월 22일까지 응모작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 Y교육박람회 숏폼 영상콘텐츠 공모전 접수 담당자 이메일 : kjh5225@yang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예·본선 심사를 거쳐 총 11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70만원, 장려상 8명 각 50만원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10월 중 구청 누리집과 누리소통망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현장감 있는 홍보를 위해 ‘Y교육박람회 인증샷 이벤트’도 추진한다.
참여 방법은 9월 7~9일 3일간 Y교육박람회 현장에서 찍은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인 ‘#양천구 #Y교육박람회2023’을 기재해 올린 후, 구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화면 캡쳐 사진과 함께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1등 5명, 2등 10명, 3등 485명 총 500명을 선정해 9월 13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품은 문화상품권과 아이스크림 교환권이며 당첨자는 모바일 경품 발송 시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9월 6일까지 ‘Y교육박람회 소문내기 이벤트’를 추진한다.
구청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된 Y교육박람회 개최 안내글을 개인 누리소통망에 필수 해시태그 ‘#양천구 #Y교육박람회2023’와 함께 공유하고 구청 공식 블로그 이웃맺기 인증 화면과 함께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발표일은 9월 11일이며 전산추첨을 통해 110명에게 피자, 치킨,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Y교육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고 함께 공유하고자 숏폼 영상 공모전 및 인증샷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추진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교육특구 양천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매력적인 기록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