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수구가 이번 주말인 7일부터 이틀간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2023년 연수구 브랜드식품 개발 공모전 구민 품평회와 음식문화 어울림 행사를 개최한다.
첫째 날 실시되는 이번 구민 품평회는 1차 서류심사에 합격한 25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심사단, 구민평가단 등 120여명이 참가작품에 대해 시식 및 심사해 맛있고 향후 구입하고 싶은 작품을 선정한다.
구민 품평회 결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향후 브랜드식품 포장디자인 및 명칭 공모, BI 개발, 상표 등록 등이 추진될 계획이다.
둘째 날은 ‘음식문화 어울림 행사’를 개최하며 꽃식초, 머핀,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관 운영 음식문화 O·X 퀴즈 이벤트 운영 위생등급제, 안심식당 지정 캠페인 연수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식품안전 교육·홍보관 운영 연수 우수생산식품 전시·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각 체험관은 연수구 홈페이지에 공지된 게시글을 참고해 네이버 폼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해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연수구 브랜드식품 개발 공모전’을 통해 식품영업주와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작과 도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식품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