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5일 계양구청 잔디광장과 남측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한 2023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민에게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알리고 건강 인식 제고와 구민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각 체험 부스에서는 감염병 질환 정보 제공, 금연 클리닉, 보행 분석 검사, 구강보건 캠페인, 치매 상담, 가상 음주체험 등 건강 관련 다양한 행사가 운영됐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 지역의 건강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다수의 관내 보건의료기관이 함께 참여해 혈압, 혈당, 심전도검사, 물리치료, 한방치료 및 전문의 건강상담 등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시행했으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풍선아트, 투호, 제기 체험 및 종이접기 퍼즐게임을, 계양안마봉사단에서는 효도안마 시연을 실시해 구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계양소방서와 인천성모병원에서는 심폐소생술 시연, 응급처치 교육, 소방안전 체험 등을 실시해 일상에서의 재난 및 응급처치 요령 등을 홍보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이번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건강에 대한 구민의 관심을 높이고 구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보건 사업을 알리고자 한다. 보건소의 기능이 질병 예방 차원에서 벗어나 구민의 건강 도우미로 변화됐음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