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28일부터 공정무역 포트나잇‘공정무역 광명해’개최

    공정무역도시 시민 자부심 고취, 광명시 공정무역 활성화 목적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3-10-27 11:51:28




    광명시, 28일부터 공정무역 포트나잇‘공정무역 광명해’개최



    [금요저널] 광명시가 시민의 공정무역 참여와 실천을 독려하고 공정무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 광명시 공정무역 2주간 축제’을 개최한다.

    시는 이번 축제의 주제를 공정무역도시 시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광명시 공정무역의 미래를 밝혀 날로 발전하자는 취지를 담아 ‘공정무역 광명해’로 정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는 공정하고 착한 소비를 통해 모든 노동이 존중받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정무역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는 시민들이 생활 주변에서 공정무역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축제는 28일부터 11월 10일까지 관내 공정무역 가게와 공정무역 실천기관 등에서 진행한다.

    먼저 공정무역 2주간 축제를 여는 행사 ‘공정무역 데이는 포트나잇 첫날인 28일 오후 1시부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과 함께 페어 투게더’라는 주제로 만나봐 공정무역먹어봐 공정무역 즐겨봐 공정무역 약속해 공정무역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돼 5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만나봐 공정무역존’에는 각각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장솜, 커피스틱, 축구공 등 공정무역 물품이 들어있는 ‘오픈박스’를 활용해 공정무역의 이해를 돕는 ‘공정무역 오픈박스’ 부스가 마련된다.

    또 공정무역 원료로 만든 수제바구니를 통해 공정무역 제품 생산자와 실무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코너도 준비됐다.

    ‘먹어봐 공정무역존’에서는 초코퐁듀 떡꼬치, 청귤에이드와 청귤차, 공정무역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먹어봐 공정무역존’에 참여하려면 개인 텀블러를 지참해야한다.

    ‘즐겨봐 공정무역존’에서는 공정무역 재료로 컵 받침, 팔찌, 향수 등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약속해 공정무역존’에는 커피, 멀티솜 유기농젤리, 밀크 초콜릿, 코코아 파우더 등 공정무역 제품 9점이 전시되며 공정무역을 주제로 한 포토존이 운영된다.

    실천 캠페인 이벤트인 ‘공정무역 찾고 선물받고’는 2주 동안의 공정무역 주간 내에 관내 공정무역 가게와 실천기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공정무역 가게와 실천기관 방문해 인증샷을 찍어서 본인의 SNS나 광명시청소년재단 블로그, 청소년수련관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광명시공정무역포트나잇, #공정무역실천기관 등의 해시태그 달아 게시하면 된다.

    인증을 마친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청소년수련관 ‘카페, 푸르다’ 음료 이용권을 주고 추첨을 통해 공정무역 제품을 증정한다.

    참여할 수 있는 공정무역 가게와 실천기관은 보나카페 하안종합복지관 카페왁자지껄 지구돌봄 광명시청소년재단 카페담다 테이크호텔 글빛누리작은도서관 광명서초등학교 청소년플러스끌림사협 더가치홀 꿈을담다 넓은세상작은도서관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