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연수구지역분과위원회는 지난 6일 연수구에 저소득가정 학생을 위한 장학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구청 대상황실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은 후원 관계자들, 장학금 수여 학생과 부모님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의 인사를 나누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연수구지역분과위원회는 전문건설업자의 상호협력을 위한 모임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 집수리 사업, 후원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연수구지역분과위원회 위원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장학금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가정 학생 중 바르고 성실하며 부모에게 효를 다하는 학생 8명을 선정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각 5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장경민 회장은 “저소득가정 자녀들이 꿈과 희망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한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 연수구분과위원회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