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포천시는 지난 14일 포천시청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포천시가 운영하는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청소년들의 성장 모습을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공유하고자 이번 수료식을 마련했다.
수료식은 총 32명의 수료 청소년, 학부모, 재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후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활동 청소년의 표창장 수여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청소년의 다양한 성장 모습을 볼 수 있는 식전 합창 공연과 체험활동에서 익힌 드론 조정 기술을 발휘해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드론 공연이 펼쳐젔다.
수료식에 참여한 청소년은 “정들었던 친구들과 헤어질 생각을 하니 무척 아쉽다. 그동안 청소년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포천시 관계자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현재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포천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