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배움과 나눔의 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월 5일부터 16일까지 ‘2024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자발적 학습 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사회 재능기부로 평생학습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40개 내외의 평생학습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별 학습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강사비, 재료비 등을 100~3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평생교육 기관에 등록 후 최소 6개월 이상 활동 중 ▲광명시민 70% 이상인 성인 6명 이상으로 구성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 ▲학습과 토론 목적 등 요건을 갖춘 동아리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 심화학습, 발굴육성형 등 총 3개이며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과 운영 목적에 맞게 신청하면 된다.
공모 신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평생학습원 2층 학습협력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오는 2월 5일 오후 2시 평생학습원에서는 ‘2024년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의 내용과 사업계획서 작성, 예산편성 기준 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자발적인 학습 문화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광명시 평생학습 동아리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