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대전여성가족원은 7월 30일 09시부터 8월 5일 오후 6시까지 7일간 2024년 제3기 강좌 수강생 5,58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의류패션, 생활복 등 직업훈련교육 과정 △가족건강경락마사지 등 가정친화 역량강화 과정 △즐거운 노래교실 등 문화아카데미 과정 △우쿨렐레 등 특강 과정으로 총 4개 과정 267개 강좌로 운영된다.
대전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시민이라면 남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2강좌까지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OK 예약 서비스로 하면 된다.
시는 추첨을 통해 교육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8월 7일 10시에 일괄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정원이 미달하는 경우 온라인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1~2차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원 홈페이지, 대전광역시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기모집에 앞서 실시되는 우선모집은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5일 09시부터 7월 26일 오후 6시까지 2일간 선착순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이동원 대전시 여성가족원장은 “여성가족원은 대전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개인 소양 함양 및 사회 참여, 가정친화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남녀노소 전 계층의 욕구에 부합하고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강좌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