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한밭도서관은 9월 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초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서·문화·예술 등 다양한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도 꼬마 그림 작가’, ‘어린이 공예 공작소’, ‘에디슨 실험과학’을 개설해 그림책 작가와 함께 그림일기를 바탕으로 인생 동화책을 만들고 다양한 소재로 인형 및 소품을 만들며 실험을 통한 과학원리를 익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팝업북 이론과 실습을 통해 아트북을 만들어보는 ‘ 아트북 만들기’와 우리 삶의 다양한 주제들을 인문학 고전을 통해 재해석하고 그 의미를 고찰해보는 수업인 ‘영화로 문학 읽기, 문학으로 세상 보기’를 진행한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위해 ‘해금 연주’, ‘라탄+모루공예로 생활소품 만들기’, ‘색연필로 피우는 꽃, 보태니컬아트’등의 생활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 신청 접수는 8월 14일 9시부터 대전시 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김혜정 대전시 한밭도서관장은“독서·문화·예술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지식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