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우식)는 8월 21일(수) 교내 교원들을 대상으로 ‘미래지향적 학교 교육을 위한 현장 중심 교사 수준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구미 원당초등학교 교감 김홍일을 강사로 초빙하여 ‘미래지향적 학교 교육을 위한 학교 수준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방안’을 주제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교원들은 교육과정 현장 전문가와 함께 역량 함양 교육과정 운영,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질문 기반 수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여러 교육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앞으로 지속적인 자기 연찬의 중요성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AIDT 시대에 대비하여 필요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2022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방법 등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한 교육법에 대해 많이 배우고 깨닫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학생과 함께 미래지향적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남산초등학교 교장 이우식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본교 교원들이 미래에 대비한 교육과정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교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