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평산초등학교(교장 이재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요일 ‘맛있는 동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1학기에는 1차 4학년 8명, 2차 3학년 8명을 대상으로 각각 6회기씩 맛있는 동화교실을 진행하였으며, 2학기에는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6회기씩 진행한다.
□ 맛있는 동화교실은 책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자기주도적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동화구연을 활용한 즐거운 책읽기 활동과 책의 내용을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게 돕는 맛있는 간식을 만드는 책놀이 활동을 한다.
□ 이번 3차 첫 시간에는 ‘동동도넛 둥둥도넛’ 그림책으로 시작하였다. 그림책을 읽기 전에 책을 탐구하는 시간으로 그림책의 제목과 표지를 탐색하면서 책의 내용을 상상해보고, 흥미를 유발하며 재미있고 실감나는 동화구연으로 책읽기 활동을 하였다. 재미있는 책읽기가 끝나고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책속의 내용을 소재로 한 도넛을 만들며 맛있는 책놀이로 마무리하였다.
□ 이번 3차에 참여한 2학년 도00학생은 “그림책이 재미있었고, 도넛에 초코를 묻혀 꾸미는 것도 재미있었다. 나도 동동오리처럼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용기를 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으며, 박00학생은 “재미있는 책을 읽고 맛있는 도넛을 만들어서 더 재미있었다. 다음시간에는 어떤 그림책과 간식을 만드는지 궁금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평산초등학교 이재구 교장은 “냠냠 맛있는 동화교실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 뿐 아니라 학생들의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