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중학교(교장 김정남)는 지난 9월 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 및 뮤지컬 관람을 실시했다.
□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알리는‘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교직원과 재학생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친구들과 소통하고, 학교폭력 예방 구호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를 조성했다.
□ 특히 중학교 1학년 100여명을 대상으로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공연을 통해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생명을 존중하고, 학교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를 통해 학생의 마음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 영천중학교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한 주간 학교폭력 어울림 교육 주간으로 학년별 교과연계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조·종례 시간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부모를 위한 학교폭력 관련 가정통신문 배부 등 학교폭력 사전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 김정남 영천중 교장은 “학교폭력이 심화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따뜻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