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진보중·고등학교(조충래 교장)는 9월 6일 등교 시간을 이용하여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합동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등교 짱” 대회를 실시하였다.
□ “등교 짱” 대회는 반별 보드 판의 학생 이름에 붙여져 있는 간식이 빨리 없어지는 반이 등교 짱 반이 되도록 하여 반별 단합과 지각없는 등교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 “등교 짱”이 되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는 또래 상담자들은 아침부터 바빴다. 친구의 등교를 독려하기 위해 전화를 하고 일찍 등교하는 반 친구에게는 여느 때 보다 더 반갑게 맞이했다. 학교 버스를 내려 조금이라도 일찍 오기 위해 운동장을 뛰는 학생들, 일찍 와서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등교하지 않은 친구들을 애타게 기다리는 학생들이 모두 함께 “등교 짱”이 되기 위해 한마음이었다.
□ 이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선생님은 학생들의 이름이 적힌 피켓과 한 명 한 명 이름을 불러주는 등교 시간이 인상 깊었다고 하셨고, 조충래 교장은 “반이 단합하여 ‘등교 짱’이 되기 위해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격려하며 등교를 돕는 것이 계속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셨다.
□ 새롭게 시작하는 2학기에도 서로를 챙기며 격려하고 목표를 향해 똘똘 뭉친 반의 힘이 지속되기를 기대하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무리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