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남성현초등학교(교장 권미해)는 2024년 9월 9일 월요일 1~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영어 체육 수업 교실에 참여하였다. 이번 영어교실은 시골의 작은 학교의 학생들에게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우며 영어에 노출 기회를 갖는 한편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체육 프로그램’은 유럽의 스포츠 단체에서 자격을 갖춘 지도자들이 학교 체육교사와 동시수업으로 진행한다. 담당 체육교사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 체험으로 학생들에게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 제공과 더불어 바람직한 또래관계 형성 및 바른 인성 함양, 심신 단련 등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남성현초 권미해 교장은 해외 스포츠 문화와 영어 교육의 접목으로 실전 영어 경험이 많지 않은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고조시켜 생활 전반에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정기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상호 이해와 인성적인 사회적 활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을 시사하였다.
3학년 이OO 학생은 “처음에는 원어민 선생님에게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자신감이 생겨서 기뻐요.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려면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남성현초등학교는 이번 영어교실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