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9월11일(수) 유아의 공교육을 강화하고 유‧초 이음교육을 위해 문경지역 7개 유‧초 이음학기 시범 유치원을 운영하는 담당자들이 모여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 ‘유‧초 연계 이음시범 유치원’이란 만5세 2학기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놀이중심 언어교육, 초등 입학전 학부모 교육, 1학년 통합교과 연계수업, 범교과 연계수업으로 초등학교 적응을 돕고자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학기를 말한다.
□ 이번 협의회는 문경관내 7개 유, 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 초 이음 교육활동 사례를 발표하였고, 이음시범 학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토론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학기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는 활동들은 비대면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 2학기 유‧초 이음시범 유치원을 신청한 유치원에서는 이번 사례발표를 통해“초등학교 입학전 유아의 준비 필요성과 초등학교 입학 후의 적응에 필요한 정보를 알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교육장(이경옥)은 “이음교육은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보육기관과 유치원, 유치원과 초등학교로 행복한 이음을 추구하는 사업이다.”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