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문경서중학교(교장 황희중)는 9월 11일(수)에 2, 3학년을 대상으로 ‘상주수학체험센터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 ‘수학의 유용성 및 생활 속 숨어있는 수학 찾기’라는 주제로 3개의 체험교실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십이이십면체 만들기, 대형 시어핀스키 삼각형 만들기, 수학 보드게임 등을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수학에 즐거움을 느끼며 수학 역량을 쑥쑥 키워가는 시간을 보냈다.
□ 이번 체험 교실은 수학의 흥미와 실생활 응용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이론을 넘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십이이십면체를 통해 면과 점을 이어 만드는 도형에 대해서, 대형 시어핀스키 삼각형을 통해 삼각형의 합동이 수열로 이어기는 과정을 배웠다. 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대형 수학 교구와 체험도구를 통해 수학 이론을 접할 수 있었다.
□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생활에서 수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수학을 찾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등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학교 관계자는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수학적 사고력이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늘 체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창의·융합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이끌겠습니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