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문경여자중학교(교장 서재원)의 환경동아리 학생 15여 명은 9월 11일(수) 교육복지실에서 재활용과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흥덕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날 교육은 재활용의 필요성과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으로 시작하였으며 자원순환이 환경 보호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였다. 특히,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분리수거 방법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재활용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중요성을 전달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ㅇㅇ학생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올바른 분리배출로 자원순환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혜련 교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흥덕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도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요즘 학생들이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협력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