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예천초등학교(교장 박상현)는 9월 11일(수), ‘부모님과 함께 즐기는 디지털 세상’을 주제로 디지털 역량 교육 연구학교 학부모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 예천초등학교는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로서「B·O·D·A 교육모델 운영을 통한 디지털역량 강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디지털역량교육을 위한 교육모델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디지털 역량 교육 연구학교 학부모 체험 부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가족사진 만들기’, ‘디자인 플랫폼으로 열쇠고리 디자인 하기’, ‘AI를 활용한 나만의 노래 작곡하기’ 등 학생들이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활동한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 되었다.
□ 특히 학생들이 주제와 운영 방식, 프로그램 구성을 계획하고,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디지털 역량 교육과 교과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갈고 닦은 미래 역량을 부모님 앞에서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디지털 역량 교육 체험 부스에 참여한 이○○ 학부모는 ‘AI로 음악을 만드는 자체가 너무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었고, 특히 학생들이 체험 부스에서 직접 설명하고 가르쳐 주는 모습이 너무 대견하다.’고 참관 소감을 밝혔다.
□ 예천초등학교 박상현 교장은 “이번 연구학교 체험 부스 운영으로 디지털 역량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디지털 체험 부스를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하는 모습에 학부모님들께서 많은 감동을 받으셨다. 앞으로도 학생-학부모-교원이 함께 하는 연구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