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가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을희)은 9월 12일(목) 3학급 유치원 전체 원아와 초등학교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관에서 가은분관 주관 어린이 인형극을 공동 관람하였다.
□ ‘뚜비, 메가 파워!’인형극은 능력이 있다 해도 자신감이 없다면 아무 일도 할 수 없기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는 내용이었다.
유치원 원아 및 초등학교 학생들이 손을 들고 자신의 생각을 무대에 나와 발표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다양한 친구들의 의견을 모아보고 주인공 뚜비에게 기합소리로 한마음으로 용기 파워를 보내주기도 했다.
□ 유아들은 인형극을 보며 만 4세 안OO 어린이는 “초등학교 형님들이랑 양산관에서 큰 인형극을 같이 봐서 좋았고, 무대에 친구나 형님들이 올라가서 뚜비를 도와주고 위기 상황에 도움을 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나도 크면 뚜비처럼 용감해져서 위기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요.”라는 감상평을 밝혔다.
□ 최을희 원장은 “유치원 원아들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인형극을 보면서 극 내용에 공감하며 앞으로 살아갈 세상에서 큰 위기 상황을 맞이할 때 주변의 친구, 어른과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관계의 힘을 깨닫고, 힘든 상황을 딛고 극복하는 용기와 자존감 형성에 이 인형극이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