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와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유영희)은 9월 13일(금)에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만들기 요리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 요리체험에 앞서 먼저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알아보며 추석에 하는 일, 추석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한 후, 영상을 통해 송편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고 필요한 재료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한복을 곱게 입고 앞치마를 한 유아들은 준비된 색깔 반죽(흰색, 하늘색, 분홍색, 연두색, 보라색)을 보고선 “와~ 색깔이 너무 예뻐요.”라고 말하며 송편 반죽을 알맞은 크기로 떼어내어 조몰락조몰락한 후 깨소를 넣어 주고 다시 동글동글 송편 모양을 내어주고 그 위에 모양을 찍어주며 송편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여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 송편을 찌는 과정에서 유아들은 “벌써 떡 냄새가 나요.”. “떡이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해요.”라고 말하며 송편이 완성되기를 기다렸으며, 완성된 송편을 본 조○○ 유아는“우와~ 정말 예뻐요. 여기 꽃모양도 있어요. 이 꽃 모양은 엄마 줄거에요. 빨리 집에 가서 엄마랑 아빠랑 나눠 먹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뿌듯한 미소를 보였다.
□ 유영희 병설유치원장은“유아들이 우리 고유의 음식인 송편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성취감을 가질 수 있었고 우리 문화에 대한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된다.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