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압량유치원(원장 김종령)은 9월 19일(목)에 유아 91명과 경산압량초등학교 1학년 2학급과 함께 유·초연계 이음교육 북청사자놀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 북청사자놀이 체험은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북청사자놀이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와 상호존중의 필요성을 느끼고 전통문화에 대한 감수성과 수용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경산압량초등학교 1학년과 함께 체험하면서 유·초연계 이음교육을 지원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원활한 전이를 위해 계획되었다.
□ 꺽쇠의 퉁소연주로 공연 시작을 알렸으며 말뚝이의 강령탈춤 공연으로 신명나는 탈춤을 관람하였다. 이어서 여러 가지 전통 탈을 소개하고 탈을 직접 써 보면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북청사자놀이 공연을 관람 후 사자춤을 배웠으며 직접 사자탈을 써 보며 놀이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 풀잎반 유아 OOO은 “말뚝이 탈이 재밌게 생겨서 탈을 쓰고 춤을 추면 엄청 신이 나요!” 라고 말했으며 1학년 유아 OOO은 “북청사자가 무서워 보였는데 함께 장난도 치고 사자 털옷도 만져보면서 친해졌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 김종령원장은 “이번 북청사자놀이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가 멀리 있지 않고 가까이에서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것임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치원 유아들과 1학년 아이들이 함께하는 북청사자놀이 체험을 시작으로 유·초연계 이음교육이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